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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지역기업정보 플랫폼


  1. 인천시 지역기업정보 플랫폼
  2. 공공구매란?
  3. 공공구매제도 내용
  4. 공공구매론

공공구매란?

공공구매론

개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계약한 사실을 근거로 은행에서 생산/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생산자금을 지원받은 중소기업은 납품 계약건에 대하여 공공기관에 적기에 제품을 납품토록 하고, 공공기관은 안정적으로 자재수급을 도모하게 하는 시스템

주요내용

  • 대출한도
    • 계약금액(단가계약은 발주금액)에서 선금 수령액을 제외한 금액의 최대 80%까지 신청가능
    • 예외 - 기업은행
      • 선금수령액이 없는 경우 : 계약금액(단기계약은 발주금액)에서 최대 80% 까지 신청가능
      • 섬금수령액이 있는 겨웅 : 계약금액(단기계약은 발주금액)의 80% 금액에서 선금 수령액을 제외한 금액 까지 신청가능
  • 대출조건
    • 금리는 은행의 대출심사 및 신청기업의 신용도에 따라 결정되며, 기타 금융 부대 비용을 감안하여 기존 일반 대출대비 저렴
    • 신청부터 대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고객의 이용 편리성 제공(www.smpp.go.kr)
    • 은행의 대출심사에서 아래의 예시에 따라 부득이 대출진행이 불가능 할 수도 있음
    • 예시) 해당은행 거래실적이 없는 경우, 신용도가 은행기준에 미충족할 경우 등
  • 취급은행

    6개은행(기업, 산업, 하나, 부산, 경남, 광주)

  • 신청시 필수사항
    •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 회원가입
    •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제출용), 공공기관과의 계약서
    • 금융기관(은행)방문 및 대출심사

공공구매론 지원 흐름도

공공기관과 계약업체는 서로 1. 계약 및 발주 - 계약업체는 공공구매론(gateway)에 1-1 대출신청 - 공공구매론(gateway)과 공공기관은 서로 2. 계약정보 및 계좌고정 확인 - 은행은 공공구매론(gateway)에 3. 계약정보/신용평가 전송 - 은행은 계약업체에 4. 대출실행 - 계약업체와 공기관은 서로 5. 대금결재 - 계약업체와 은행은 서로 5-1. 자금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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