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문턱 크게 낮아진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국정과제인 중소기업 성장 희망사다리 구축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곽성문, 이하 ‘코바코’라 한다)를 통해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TV/라디오 중소기업 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은 방송광고를 하고 싶으나 재정적인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실시하지 못하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방송광고제작비의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 혁신형 중소기업 :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ㆍ메인비즈(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우수 녹색경영ㆍ녹색인증 중소기업, IP(지식재산) 스타기업 등 인증을 받은 기업


지원대상은 최근 1년 동안 지상파나 종합편성채널 등에서 방송광고를 실시하지 않은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15년도에는 TV광고(30개사), 라디오광고(80개사) 등 총 11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심사를 통해 제작비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코바코에서 별도의 방송광고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도 실시한다.


방통위와 코바코는 광고제작비 지원 외에도 방송광고판매대행사업자(이하 ‘미디어렙’이라 한다)및 방송사와 협의하여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비 할인혜택(70% 할인 등)도 부여할 계획이다. 혁신형 중소기업이 방송광고비 할인을 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광고를 방영하고자 하는 방송사의 광고판매를 대행하는 미디어렙에 별도로 신청하면 선정 절차를 거쳐 가능하다. 중소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방송광고 제작과 방영을 할 수 있게 되어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 향상과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통위는 3. 9.(월)부터 코바코 홈페이지에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 공고를 하였다. 신청접수는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접수기간(3.23∼4.3) 중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성준위원장은 “대통령께서 강조하듯이 벤처 창업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앞으로 방송사 및 미디어렙과 협력을 통해 방송광고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 출처 : 기업마당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5.03.16

/

조회수 7363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17.01.01]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