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이공계전문가 기술개발 서포터즈사업 안내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중소ㆍ중견기업이 생산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애로를 적시에 해결해 주는 “2015년 이공계전문가 기술개발 서포터즈사업”을 1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공계전문가 기술개발 서포터즈사업은 60여개 대학ㆍ연구기관, 비영리법인 등에서 활동하는 2,000여명의 이공계전문가를 중소ㆍ중견기업과 연계시켜 현장의 기술애로를 해결해 주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의 75%(2~3천만원 한도)까지 지원합니다.


특히, 현장경험이 많고 전문경력을 지닌 퇴직이공계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퇴직전문가 참여시 우대하는 등 기업 현장의 다양하고 상시적인 기술애로 해결에 적극 대처할 계획입니다.


금년부터는 대학의 연구(안식)년 교수가 기업에 직접 상주하며 기술애로를 해결하고 현장 기술지도ㆍ교육 및 연구활동에 참여하는 “전담과제”를 별도로 신설하여, 석ㆍ박사 등 고급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사업은 ‘04년 이후 1,341개 중소기업의 현장 기술애로 해결을 지원하였고, 본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연구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 동시에 생산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애로를 전문가 파견을 통해 적시에 지원하고 있어, 단기간에 기술애로를 해결하여 빠르게 제품화․사업화로 연결하여야 하는 중소기업에 큰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사업은 진단과제(3회), 해결과제(3회), 전담과제(1회)로 구분하여 지원할 계획이며, 해결과제 1차분 및 진단과제 2차분에 대하여는 3월 11일부터 3월 2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차분 해결과제, 2차분 진단과제 신청하기 : http://goo.gl/0Tda74

※ 출처 : 기업마당
※ 출처 : 중소기업청 블로그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5.03.12

/

조회수 7189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17.01.01]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