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내일채움공제 기업 납입비용 세액공제 신청하세요

□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조세특례제한법 시행 규칙」이 3월 개정시행됨에 따라 중소기업 핵심인력 성과보상기금인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기업의 납입비용에 대해 세액공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 이번 시행 규칙 개정*은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를 위해 중소기업 납입비용을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대상에 추가한 것이다.

 

- 이에 따라 지난해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중소기업은 올해 3월 법인세(법인기업) 및 소득세(개인기업) 신고 분부터 납입비용의 25% 또는 전년 대비 증가분 50%를 세제 감면 혜택을 소급적용 받을 수 있게 된다.


- 지난해 법인세법* 및 소득세법**의 시행령 개정에 따라 기업 납입비용의 손금(필요경비)인정과 더불어 이번 세액공제 혜택으로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은 과세표준구간에 따라 최대 51.7% 절세효과를 누리게 된 것이다.


□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핵심인력 근로자의 잦은 이직을 예방하고 장기재직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공식출범한 공제 사업으로 기업주와 핵심인력 근로자가 5년 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핵심인력 근로자가 만기까지 재직 할 경우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 출범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1,140여개사, 핵심인력 근로자 3,100여명이 가입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3.4기준)


□ 중소기업청 인력개발과 이현조과장은 “핵심인력성과보상기금은 중소기업 핵심인력 근로자에게 금전적 보상과 동시에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하며 “중기 지원정책과의 연계?협업, 핵심인력 만기공제금 세금부담완화, 소액대출시스템 개설 등을 통해 공제사업 활성화에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 가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전용 홈페이지(www.sbcplan.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지부를 방문하면 된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5.03.12

/

조회수 7831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17.01.01]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