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사이트도 좋지만 중소형 사이트도 고정고객 있어
○ www.etsy.com(미국 내 순위 43위)=2005년 설립된 사이트로 독특한 수공예품 위주로 구성돼 있다. 의류, 액세서리, 주얼리, 웨딩, 홈, 어린이용품 등 35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 중이다, 2015년 23억9000만 달러의 판매액을 기록했고 월 1회 이상 방문자는 평균 1918만8972명으로 집계됐다. 월 회비는 없지만 판매가격의 3.5%, 리스팅 제품 1개당 20센트의 돈을 받는다. 활동 셀러가 160만 명에 달하고 상시 구입 고객은 2400만 명이다.
○ www.bonanza.com(미국 내 순위 1521위)=2008년 남성 및 여성 의류, 홈 및 정원용품, 건강미용 제품, 공예품, 핸드백, 주얼리 등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월 1회 이상 방문자가 550만 명에 달한다. 판매업체가 1만5000개가 넘으며 구글 쇼핑, 더파인드, 넥스태그 등과 직접 연결된다. 2014년 ‘주요 마켓플레이스’로 평가받았다. ‘골드’ 등급의 회원은 월 회비로 40~1999달러를 내야 한다. 판매가격의 3.5%를 수수료로 지불한다. 별도 리스팅 비용은 없다.
○ www.storenvy.com(미국 내 순위 1558위)=2010년 주얼리, 남성 및 여성 의류, 가정용품, 어린이용품, 예술품, 건강미용 제품, 게임류, 애완동물용품, 웨딩용품, 기술 제품 등을 판매하면서 출범했다. 월 1회 이상 방문자 수는 106만3700명에 달한다. 판매업체가 직접 온라인숍을 온라인, 모바일 등에 개설,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이다. 현재 4만4314개 브랜드가 판매에 나서고 있다. 월 회비는 없지만 판매가격의 10%를 수수료로 내야 한다. 별도 리스팅 비용은 없다.
○ www.ecrater.com(미국 내 순위 5636위)=2004년 만들어진 사이트로 판매업체가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가구, 카펫, 미술제품, 자동차용품, 베이비용품, 미용제품, 의류, 신발, 건강개인용품, 가정용품, 주얼리, 사무용품, 부동산 등을 취급한다. 월 1회 이상 방문자가 49만4979명에 달하며 월 회비는 없다. 수수료는 판매가격의 2.9%이며 리스팅 제품별 별도 비용은 없다. 웹스토어 개설도 무료이며 구글 쇼핑, 이베이와 직접 연결돼 있다.
○ www.ioffer.com(미국 내 순위 4597위)=2002년부터 여성 및 남성 의류, 가전제품, 액세서리, 기호제품, 스포츠용품, 자동차용품, 가정용품, 미용제품, 장난감, 게임, 컴퓨터 등 1억 개가 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월 1회 이상 방문자는 43만2997명이다. 월 회비가 없지만 판매가격의 0.50~40달러를 수수료로 지불한다. 리스팅 제품별 별도 비용은 없다. 셀러의 프로파일을 공개하지 않는 게 특징이다.
○ www.artfire.com(미국 내 순위 6860위)=2008년 이래 수공으로 제조한 주얼리 제품을 중심으로 공예품, 침구류, 액세서리, 게임류, 애완동물용품, 웨딩용품, 기술 제품 등 1500만 개의 제품을 판매 중이다. 월 1회 이상 방문자는 26만639명이다. 1만 개에 달하는 판매업체들의 월 회비는 회원 성격별로 20~60달러이고 판매 커미션은 0~3% 수준이다. 별도 리스팅 비용이 없다.
○ www.shopify.com=2006년 출범한 사이트로 의류, 주얼리, 신발, 유아용품, 액세서리, 문방구용품, 가정용품 등을 취급한다. 월 1회 이상 방문자 수는 수십만 명 정도로 알려지고 있다. 24만3000개의 스토어가 등록돼 있으며 연간 판매액은 140억 달러다. 100가지의 템플리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과 연동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나 메일침프 등을 통해서도 판매가 가능하다.
※ 출처 : KOTRA
인천정보산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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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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