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공간정보 융ㆍ복합 아이디어로 1인 창조기업 키워요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3월 17일 국토연구원에서 창업진흥원ㆍ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1인 창조기업 활성화를 위한『국가공간정보 융ㆍ복합 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공간정보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전국 60개소)에 입주한 1인 창조기업 및 소기업 등이 대상이다.

 

최근 창조적 아이디어와 위치정보를 접목한 다양한 앱 등이 부각 됨에 따라 관련 기업 등이 공간정보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여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 통합포털(www.nsdi.go.kr)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블루오션인 공간정보산업에 고가의 기반 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전문가가 참여하는 컨설팅까지 지원해 창조적 아이디어가 사업 모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직접 도움을 주게 된다.

 

이를 위해 전담 인력과 전문 컨설팅팀을 올해(2016년)부터 2년 동안 무료로 운영하고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중 기업용 클라우드 플랫폼(PaaS 서비스 모델)*을 활용한 공간정보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 환경과 개발과정을 상시 지원함으로써 기업은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였다.
 
* PaaS(Paltform as a Service) : 표준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

 

아울러, 1인 창조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 개발한 제품의 원활한 유통과 수익 창출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기반도 무료로 지원한다.

 

국토교통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공간정보 전문 유통 플랫폼인 ‘공간정보 열린 장터(오픈마켓)‘에서 마케팅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적정한 가격산정을 위한 지침도 마련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1인 창조기업 및 소상공인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전 단계에 걸쳐 적극적으로 지원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국토교통부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6.03.18

/

조회수 4298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17.01.01]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