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수출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 획득 도와드립니다 !!

□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 수출지원센터는 수출기업 인프라 구축지원의 일환인 『중소기업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동 사업은 년 매 짝수월 접수받아 지원하는데, 6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접수는 올해 3번째 진행되는 것이다.

□ 동 지원사업은 수출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을 진출할 때 처음으로 부딪히는 장애물이라 할 수 있는 기술무역장벽(TBT, Technical-Barriers-to-Trade) 극복을 위한 지원으로서 수출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높은 사업이다.

○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매출액에 따라 해외규격인증 획득시에 소요되는 비용의 50%에서 70%를 지원 받을 수 있는데,

- 제품별 규격획득에 필요한 비용을 기준으로 3천만원 이하 금액인 ‘일반인증’은 3천만원까지, 3천만원 이상 비용이 소요되는 ‘고부가가치인증’은 5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 동 지원사업은 신청기업에 대한 수출경쟁력, 수출인프라, 기술력 등 정량평가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청의 심의를 거쳐 지원기업이 결정되며,

○ 올해 인천중기청은 2월과 4월에 각각 진행된 2회의 사업진행을 통해 일반규격 57개사, 고부가가치규격 7개사를 지원기업으로 선정하여 지원 중에 있다.

□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최광문 청장은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받아야 하는 해외규격이 지역별, 제품별로 다양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소용비용이 적잖히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라며,

○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은 참여횟수 제한이 없이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품목에 대한 인증을 획득해야 하는 중소기업들은 과거 동 사업 참여여부와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사업임을 강조했다.

□ 한편, 동 사업 6월 신청기한은 6.30(화)까지로 관심있는 기업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하며,

○ 기타 평가에 필요한 서류(홈페이지 안내 참고)를 동 기한까지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송부하면 된다.


※ 출처 : 인천지방중소기업청, 보도자료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5.08.31

/

조회수 6536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