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인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소셜마켓’ 시범 운영

 
 
- 5.19.~6.9. 총 4회에 걸쳐 참좋은두레생협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6곳 제품 판매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시 통합지원기관인 (사)시민과대안연구소(이하 시대연)가 5월 19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소셜마켓’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소셜마켓은 인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지역형 판로를 확대하고자 ‘참좋은두레생협’과 손잡고 실시하는 시범사업이다.

○ 판매 기업으로는 지난 5월 16일 심사를 통해 ㈜새벽, ㈜이레인텍, ㈜리플라워, 브이트리협동조합, 이주여성나눔터, 자연과식물원예연구소 등 총 6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선정됐다.

○ 소셜마켓은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4시간 동안 참좋은두레생협 계양점과 부평점 각 매장당 3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행사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발효수제비누, EM생활용품, 천연염색 실크스카프, 원목시계, 원목경침, 플레스 플라워 공예품, LED조명기구,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 소셜마켓 시범 운영 종료 후에도 생협 판매제품으로 입점을 추진해 지속적인 판로처를 확보하는 한편, 시범사업운영 평가 및 확대운영 지침을 마련해 하반기에는 생협 10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한편, 참좋은두레생협은 친환경 국산 농산물과 식품첨가물이 없는 안전한 가공식품, 그리고 자연친화적인 생필품을 판매하는 생활협동조합이다. 인천시와 김포지역에 모두 7개(계양, 부평, 김포, 서구, 장기, 영종, 청라점)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시민과대안연구소 홈페이지(http://www.sidaeyeon.net)를 참고하거나 전화(협동조합팀, ☎715-5616)로 문의하면 된다.


※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6.05.18

/

조회수 5441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