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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ㆍ중견기업 한류타고 세계시장으로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SM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민)는 4.19(화) 한류활용 중소ㆍ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 개요>

 

(일시) ‘16. 4. 19.(화) 11:00

 

(장소) SM엔터테인먼트 Communication Center(본사) 2층 대회의실(삼성동)

 

(주요 참석자)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협약 주요내용) 한류를 활용한 중소ㆍ중견기업 브랜드 경쟁력 강화

 

금번 협약은 우수한 제품을 가지고도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류열풍을 주도해온 SM엔터테인먼트와 중소기업청이 협력하여 다양한 중소ㆍ중견기업 전용 한류마케팅 수단을 도입하기 위한 것이다.

 

한류로 인한 총수출액은 ‘15년 70.3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간 한류 수혜는 자본력이 풍부한 대기업 중심으로 누려져, 이를 다양한 중소ㆍ중견기업들로 확대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중소기업청은 SM엔터테인먼트와 아래 사업에 협력키로 하였다.

 

① 중기청이 우수 중소ㆍ중견 기업의 발굴 및 추천

 

② SM엔터테인먼트는 한류스타와 우수ㆍ혁신 중소ㆍ중견기업 제품 결합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로 수출 촉진

 

SM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는 공연 및 영상 등의 한류콘텐츠를통한 직ㆍ간접 홍보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의 한류 마케팅 전개

 

③ 추천한 중소ㆍ중견기업과 SM엔터테인먼트의 공동 해외진출 성과제고를 위해 중소기업청의 마케팅, R&D, 자금 등 관련 육성사업 연계

 

④ 우수 중소ㆍ중견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그룹의 한류 콘텐츠 제작에 협력

 

주영섭 청장은 이번 SM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협약을 통해 “그간 중소ㆍ중견기업의 해외 소비재 시장 개척에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였던 브랜드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는 돌파구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한류브랜드와 중소ㆍ중견기업의 협력 뿐 아니라, 한류스타를 중기제품 홍보에 직접 활용토록 하는 방안도 발전시켜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보도자료

인천정보산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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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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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5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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