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벤처기업 인증 기회 확대된다

‘벤처기업확인요령’ 개정·시행 (8월 11일)

앞으로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벤처기업확인요령’(중소기업청 고시)을 개정하고 8월 11일 시행한다고 밝혔다.

< 핵심 개정 내용 요약 >

① [벤처확인 대상 자금 종류 확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기초제조기업성장자금’, ‘고성장(가젤형) 기업전용자금’을 지원받은 중소기업도 벤처
    기업 인정

② [기술성 평가 완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전용창업자금’을 지원받은 청년기업이 쉽게 벤처확인을 받을 수 있도록 완화된 기술성 심사
    기준 적용

③ [외국투자회사 범위 확대] 벤처투자기관의 범위에 국내 투자조합에 직접 출자한 실적이 있는 외국투자회사를 추가

이번에 개정된 유형별 ‘벤처기업 확인제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중소기업진흥공단의 ‘기초제조기업성장자금’, ‘고성장(가젤형)기업전용자금’을 지원받은 경우에도 벤처확인 신청이 가능하다.

②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전용창업자금’을 지원받은 만 39세이하의 청년기업의 경우, 기술평가기준이 완화되어 적용된다.

   기술평가 전체항목 수 축소(18→13개), 기술성부문 점수요건 완화(31점 → 24점)

③ 국내 투자조합에 직접 출자한 실적이 있는 외국투자회사로부터 투자받은 중소기업도 벤처기업 확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종전에는 국내 벤처투자기관이 아닌 경우 해외 벤처캐피탈협회에 소속되어 있는 외국투자회사로부터 투자받아야만 벤처로 인정하였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벤처기업확인요령 개정을 통해 혁신역량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들이 벤처기업으로 확인 받아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출처 : 중소기업청, 보도자료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5.08.17

/

조회수 5464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17.01.01]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