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지역별 마케팅지원사업 설명회 일정안내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아이디어 혁신제품의 유통시장 진입이 원활하고, “아이디어 → 사업화 → 판로”로 이어지는 선순환 창조경제 생태계 구현을 위해,


「2015년도 마케팅지원사업 시행계획」을 확정․발표하고, 3.18(수)일부터 내수판로분야 지역별 사업 설명회 개최와 함께 세부 개별사업에 대한 참여기업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마케팅사업 지원규모는 약 5,500개 제품, 2,900개사로 개별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 온ㆍ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판촉․홍보, 제품A/S 상담ㆍ처리를 지원한다.


내수판로분야 시책설명회는 주요 정책대상인 소비자 판매가 가능한 완제품(B2C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업체에 맞춘 설명회로써,


마케팅지원 8개 세부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백화점, 대형마트, TV홈쇼핑 등 대형 유통업체 상품기획자(MD)의 유통망 진출 상담도 병행한다.


올해 사업의 주요 특징은 기업단위가 아닌 제품 중심의 종합적 마케팅지원시스템 마련을 통해 창조적 혁신제품의 시장진입 활성화에 역점을 두었습니다.


먼저, 시장에서 잘 팔릴 수 있는 혁신제품 발굴 → 시장성 조사 → 마케팅전략수립 → 제품개선을 일괄지원 하는 “마케팅이노베이션”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15년, 500개 제품)


이를 통해 상품성이 향상된 제품은 국내외 마케팅 사업 참여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민간 유통망 진입을 위한 연계를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제품의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판매 지원을 위해 혁신제품 DB를 오픈마켓 등 대형 쇼핑몰과 연계하고 판매기획전을 수시 개최하여 실질적 판매성과로 이어지도록 하였습니다. (‘15년, 3,100개 제품)


그 외에도 중소기업이 유통대기업에 신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거래알선 상품설명회, 구매상담회․판매전을 수시로 개최하여 중소기업이 대형 유통채널 상품기획자(MD)와의 상담기회를 넓혔습니다.


특히, 금년 하반기에는 공영 TV홈쇼핑 중심의 방송ㆍ인터넷․모바일․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통합 유통플랫폼”을 개통합니다.


민간협회ㆍ단체,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협력하여 “창조혁신제품 발굴ㆍ연계시스템”에 상품정보를 등록하고, 이를 상품기획자(MD)가 검증ㆍ제품 완성도를 높이게 한 후, “통합 유통플랫폼”내에서 가장 적합한 민․관의 유통채널을 쉽게 찾아 갈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업 신청자격 및 참여기업 모집기간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하되,


1차 식품, 건설자재, 부품․소재 등 중간재, 수입제품 등 개별 세부사업에서 지원제외 품목으로 분류된 제품은 지원대상에서 제외한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는 자(신청기업, 대표자 등)가 부도, 휴․폐업, 금융기관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 등도 제외됩니다.


모집기간은 개별 세부사업에서 정한 신청·접수기간*에 따르며,


온라인 시스템(www.smmarketing.go.kr)을 통해 참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신청, 접수 받습니다.


* 중기제품 홍보, 전용판매장, 온라인상세페이지․동영상 제작, 공동A/S, 소모성자재납품기업지원 : 연중수시


** 마케팅이노베이션 : 3~6월 / 브랜드지원(~3.27일) / 구매상담회․판매전(~3.27)


향후,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 기업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공고) 또는 마케팅 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사업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중소기업청 블로그/기업마당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5.03.18

/

조회수 8748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