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BizOK서비스안내메뉴열기


공지사항

  1. Home
  2. BizOK 서비스안내
  3. 공지사항

[인천테크노파크] 4차산업혁명 기술·시장 정보제공(Incheon Insight) 4회차

(인천광역시, 인천테크노파크, 전자신문) [4차 산업혁명 Incheon Insight 제4편 5G] 똑똑한 5G : / 손에 잡히는 5G : 생활 속의 5G기술 - SKT: 5G 이동통신 네트워크 활용해 골프 대회 생중계. 5G 기술이 생활에서 가장 피부로 느껴지는 것은 방송이 아닐까 합니다. 이에 SKT는 JTBC와의 협업하여 5G를 활용한 'SK텔레콤 오픈 2019'골프 대회 생중계를 선보였습니다. 이런 기술이 널리 활용된다면 이제 내가 찍은 동영상도 더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디 가니? 5G : 해외 기술동향 - 미국은 한국과 달리 국토가 매우 넓어 한국처럼 유선네트워크 망을 설치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사용향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지요. 2021년에는 2016년보다 약 2.5배 이상을 사용할 것이라 합니다. 미국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정형 무선 액세스(FWA: Fixed Wireless Access)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고정형 무선 서비스(FWA)는 광케이블 유선 네트워크 구간을 무선으로 대체하는 기술입니다. / 눈으로 보는 5G : 1.코압으로 다가온 5G시대...5G가 바꿔 놓을 일상은? 2. 5G NR(New Radio)을 소개합니다. 3. 5세대 이동통신이 바꾸는 미래 / 5G+ 인천 : AR·VR 멸종동문공원 개장... 5G기술 접목 - 가상현길과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멸종위기 동물과 환경 파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사이버 멸종동물공원이 개장됐습니다. 오는 15일까지 인천 연수구 '스퀘어원'에서 문을 여는 멸종동물공원은 LG유플러스와 세계자연기금이 함께 콘텐츠를 구성했습니다. 특히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이야기를 다룬 팝업북의 판매수익금은 모두 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됩니다.

ITP(기업지원,창업,융합,문화)

/

2019.12.18

/

조회수 2458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