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인천시, 전통시장과 기업 1대1 연결해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 1시장 1기업 자매결연 협약,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사업 추진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이끌어 내 전통시장과 기업을 1대1로 맺어주는 역할에 적극 나섰다.

○ 인천시는 6월 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전통시장과 기업간 ‘1시장 1기업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정복 시장,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승부 (사)인천상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대한제분(주) 등 관내 9개 기업체 대표이사와 9개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 이번 ‘1시장 1기업’자매결연은 대형 유통업체의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 시와 인천상공회의소, (사)인천상인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이 없는 옹진군을 제외한 9개 군·구별로 각 1개의 전통시장과 전통시장 인근의 중소·중견 기업체가 1대1로 자매결연을 체결해 상호 교류는 물론, 상생 협력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

○ 이번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시장과 기업은 중구 신포국제시장과 대한제분㈜, 동구 송현시장과 우련통운㈜, 남구 용남시장과 ㈜립멘, 연수구 옥련시장과 ㈜코텍, 남동구 모래내시장과 ㈜에몬스가구, 부평구 부평깡시장과 ㈜우성아이비, 계양구 병방시장과 풍산특수금속㈜, 서구 가좌시장과 ㈜연우, 강화군 강화풍물시장과 ㈜에이치제이에프 등 9곳이다.

○ 자매결연을 맺은 기업체는 앞으로 전통시장에서의 물품구매, 직원 생일이나 회사 기념일에 온누리 상품권 지급, 전통시장 장보기 등의 캠페인 실시, 전통시장 축제 참여 지원 등 상생협력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과 기업 특성에 맞는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류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시는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전통시장 매출 향상 및 이용 분위기 확산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 관계자는 “앞으로 1시장 1기업 자매결연 사업을 군·구로 확대 추진해 보다 많은 전통시장과 기업체가 참여하도록 해 전통시장에 더 큰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인천시 홈페이지 ‘온통 인천’(http://tv.incheon.go.kr/) ‘포토인천’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 참고자료 > 인천시 1시장 1기업 자매결연 현황 : 붙임


※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6.06.01

/

조회수 5883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