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BizOK서비스안내메뉴열기


공지사항

  1. Home
  2. BizOK 서비스안내
  3. 공지사항

인천시, 2분기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2,200억원 상시 지원

인천시, 2분기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2,200억원 상시 지원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지원하고 있는 경영안정자금을 1분기에 이어 2분기 자금 2,200억원을 상시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 시는 내수침체 및 수출부진이 지속 되는 등 중소기업의 대·내외적 경제여건이 현재 매우 어려워진 상태라고 보고, 정책자금을 통한 경기부양이 절실한 때인 만큼 기업의 운영자금 적기확보를 위해 2분기에도 매주 신속하게 자금을 집행할 계획이다.

○ 대출금의 이자차액을 보전해 기업이 저리에 자금을 조달 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과 연계해 지원하는 경영안정자금은 업체별 지원한도가 최대 3억원~30억원이며, 올해부터는 금융기관 대출금리에 따라 0.3%에서 최대 2.0%까지 이차보전을 지원하고 있다.

○ 올해부터는 상대적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기업에서 은행 대출 시 발생하는 이자를 최대 2%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공장이나 사업장이 인천에 소재한 업체로서 제조업 전업률이 30% 이상인 제조업체와 제조업 관련 지식·서비스업 등이다.

○ 한편, 창조경제, 수출, 고성장, 기술창업분야에 대한 지원이 강화돼 지원자금 종류가 다양해 져 기업의 성장단계 및 상황에 적합하게 지원하고 있는 만큼 사전에 지원 분야를 잘 파악해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접수는 오는 4월 4일 오전 9시부터 자금소진 시 까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시스템(BizOK)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사전에 BizOK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정보등록을 마쳐야 한다. 또한,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기업은 ‘정책자금 신청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사전 준비를 할 수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경제통상진흥원(☎260-0240/0227) 또는 인천시청 산업진흥과(☎440-4253)로 문의하면 된다.

○ 구영모 시 산업진흥과장은 “자금경색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금이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지원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6.04.04

/

조회수 4621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