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제1회 중소기업 컨설팅 컨퍼런스 개최

제1회 중소기업 컨설팅 컨퍼런스 개최

중소기업 컨설팅을 위한 학계·산업계·정부 만남의 장 열리다!


지난 11월 13일(금) 서울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학계·산업계·정부 등 중소기업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중소기업 컨설팅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이 주최하고 한국컨설팅학회 및 국내 4개 컨설팅대학원(한양대, 금오공대, 대전대, 한성대)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한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컨설팅 관련 학문적 성과와 산업계 우수사례, 정부정책 방향 논의를 위해 컨설팅 산업계의 국내·외 석학들과 정부 관계자, 민간 컨설턴트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사는 “컨설팅! 중소 창업·벤처 기업의 글로벌화!”라는 주제아래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세계적 석학 및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외 컨설팅 인프라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부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좌담회가 진행되었다.
 

좌담회에는 글로벌 창업·벤처 투자회사인 요즈마그룹의 Yigal Erllich(이갈 에를리히) 회장과 국제기술경영학회 Dundar F. Kocaoglu(코카글루)학회장이 참석하여,
 

각각 이스라엘과 미국의 기술혁신기업을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중소기업 컨설팅에 대한 정부와 민간의 역할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과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정책 발표, 컨설팅대학원의 학계 연구 성과발표, 민간 컨설팅회사의 컨설팅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지면서 정부·학계·민간의 지식·정보 공유의 장이 열렸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요즈마그룹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한국 중소·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지원을 위한 상호협력기반을 마련하였으며, 국제기술경영학회와 한국컨설팅학회 역시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약속했다.
 

중소기업청 한정화 청장은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 컨설팅 분야에서 그동안 교류가 부족했던 학계·산업계·정부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산업발전 방향을 논의한 이번 행사의 의미는 매우 크다.”며,
 

“지속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컨설팅 지원정책을 개선하여, 중소기업의 혁신을 뒷받침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보도자료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5.11.19

/

조회수 5046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17.01.01]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