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시 참가업체 교육과정(하반기) 신청안내
기업 정보가 입력되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접수기관명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 담당부서 | 홍승구 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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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명 | 홍승구 사원 | 담당자전화 | 02-554-2026 |
접수 마감 되었습니다.
[교육] 전시 참가업체 교육과정(하반기) 신청안내
☞ 접수방법은 이메일 또는 우편제출입니다. 첨부파일을 확인하시어 [akei@kei.or.kr]로 참가신청서를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신청서는 스캔하지 않고 엑셀파일 그대로 첨부 요망)
I. 교육개요
대 상 : 관내 기업 전시 마케팅 및 참가실무 담당자
특 징 : 고용보험 재직자 및 미가입 재직자 무료교육
※ 고용보험 미가입 재직자는 최대 5인 신청 가능
일 정 : 2018. 8. 24 / 8. 31 / 9. 07 / 9. 19 (하반기 총 4회)
장 소 : 제물포스마트타운(JST) 중회의실 (1104호)
내 용 : 전시회 운영, 전시마케팅 기법, 해외바이어 상담방법 등
시 간 : 8시간(9:00~18:00)/회
인 원 : 1회 당 20명 내 (기준인원 초과시 청강허용)
주최/주관 :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한국전시산업진흥회
문의: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배정휘 주임 (032-260-0635)
*교육신청 관련 문의: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홍승구 사원 (02-554-2026)
II. 세부운영 일정
❑ 교육과정 및 일정
교육과목 |
교육일정 |
전시 참가 마케팅 1 |
8. 24 (금) |
전시 참가 마케팅 2 |
8. 31 (금) |
전시 참가 마케팅 3 (마케팅 실습, 심화) ※개인 노트북 지참 요 |
9. 07 (금) |
해외전시부스상담스킬 ※개인 노트북 지참 요 |
9. 19 (수) |
1. 전시 참가 마케팅 1 |
❑ 교육 목적
ㅇ 전시 참가업체의 실무자들이 전시회 참가 목표와 성과관리를 계량적으로 하며, 전시회 사전 및 현장 마케팅 방법, 사후 관리방법을 습득하도록 함.
❑ 주요 내용
ㅇ 전시회 및 참가목표 설정, 현장 운영, 성과 측정
❑ 교육 개요
ㅇ 일 시 : 2018. 8. 24(금) 09:00 ~ 18:00
ㅇ 시 간 : 1일 8시간
ㅇ 인 원 : 약 20명
ㅇ 대 상 : 전시 참가업체 전시 담당 경력자
❑ 교육 특징
ㅇ 전시회 선정이나 성과평가에 있어 계량적이고 실제적인 접근 방법과 구체적인 사전 마케팅 제시를 통해 성과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됨.
❑ 교육 과목
일차 |
교과목명 |
훈련내용 |
훈련시간 |
교수방법 |
교수도구 |
교강사명 |
계 |
4 |
- |
8 |
- |
- |
2 |
1일 |
계량적 성과관리 |
전시회 선정, 목표설정, 성과측정 |
3 |
강의 |
프로젝터 등 |
이창현 (이희연) |
사전 마케팅 |
바이어 타켓팅, 써칭 부스 초청 준비 실행 |
2 |
// |
// |
이형주 |
|
현장 마케팅 |
부스이벤트, 기업행사 등 예산 계획 수립 |
2 |
// |
// |
// |
|
사후 관리 |
감사레터, 성과분석 등 |
1 |
// |
// |
// |
2. 전시 참가 마케팅 2 |
❑ 교육 목적
ㅇ 전시 참가업체의 실무자들이 전시회 공간의 효과적인 마련을 위한 마케팅적 접근과 그 공간에 투입되는 인력의 효율적 관리와 행동 요령에 대해 습득하도록 함.
❑ 주요 내용
ㅇ 부스 디스플레이, 부스 상담요령
❑ 교육 개요
ㅇ 일 시 : 2018. 8. 31(금) 09:00 ~ 18:00
ㅇ 시 간 : 1일 8시간
ㅇ 인 원 : 약 20명
ㅇ 대 상 : 전시 참가업체 전시 담당 경력자
❑ 교육 특징
ㅇ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내용 제공을 통해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고 전시 참가 업무에 대해 경력이 있는 참가업체 담당자가 전시 참가 효과를 제고할 수 있음.
❑ 교육 과목
일차 |
교과목명 |
훈련내용 |
훈련시간 |
교수방법 |
교수도구 |
교강사명 |
계 |
2 |
- |
8 |
- |
- |
2 |
1일 |
부스 디스플레이 |
부스 디스플레이 적용의 원칙, 사례 및 발주서 작성 등 |
5 |
강의, 실습 |
프로젝터, 노트북 등 |
구미정 |
부스 상담요령 및 부스 스태프 운영 |
필요 인력 산출 및 배치, 인력 현장 운영, 행동 요령 개선 등 |
3 |
강의 |
프로젝터 등 |
송연 (이형주) |
3. 전시 참가 마케팅 3 |
❑ 교육 목적
ㅇ 전시 참가업체의 실무자들이 기본적인 전시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실제 자사에서 이행할 마케팅 계획을 수립, 보완하고 그에 수반되는 스킬을 실습, 훈련하도록 함.
❑ 주요 내용
ㅇ 바이어 타겟팅, 마케팅 실행 및 예산 계획, 프레젠테이션 방법
❑ 교육 개요
ㅇ 일 시 : 2018. 9. 07(금) 09:00 ~ 18:00
ㅇ 시 간 : 1일 8시간
ㅇ 인 원 : 약 20명
ㅇ 대 상 : 전시 참가업체 전시 담당 경력자
❑ 교육 특징
ㅇ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내용 제공을 통해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고 전시 참가 효과를 제고할 수 있음.
❑ 교육 과목
일차 |
교과목명 |
훈련내용 |
훈련시간 |
교수방법 |
교수도구 |
교강사명 |
계 |
4 |
- |
8 |
- |
- |
1 |
1일 |
전시회 실전 마케팅 플랜 짜기 |
바이어 타겟팅 및 써칭, 마케팅 실행 및 예산 계획 |
3 |
실습 |
프로젝터, 노트북 등 |
이형주 |
전시 홍보 위한 PR |
홍보 수단 직접 만들기 |
2 |
// |
// |
// |
|
바이어, 언론 대응 커뮤니케이션 |
스피치 및 프레젠테이션 방법 등 |
2 |
// |
// |
// |
|
사후 관리 |
감사편지, 성과분석 보고서 작성 |
1 |
// |
// |
// |
4. 해외 전시 부스 상담 스킬 |
❑ 교육 목적
ㅇ 전시회 현장에서 요구되는 매뉴얼화된 상담 프로세스, 주요 영어 상용구를 익히고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훈련
❑ 주요 내용
ㅇ 상담 단계의 이해, 주요 사용 단어, 사례 작성 및 실습 등
❑ 교육 시간 및 인원
ㅇ 일 시 : 2018. 9. 19(수) 09:00 ~ 18:00
ㅇ 시 간 : 1일 8시간
ㅇ 인 원 : 약 20명
ㅇ 대 상 : 해외전시 참가 유경험자로 기본적인 영어 상담이 가능한 자
❑ 교육 특징
ㅇ 부스 상담 관련현업에서담당자들은많은어려움을느끼고있으나특화된 교육과정이없어업체 니즈에 크게 부합할 것으로 보임.
❑ 교육 과목
일차 |
교과목명 |
훈련내용 |
훈련시간 |
교수방법 |
교수도구 |
교강사명 |
계 |
4 |
- |
8 |
- |
- |
1 |
1일 |
상담단계 이해 |
상담 특성 및 단계 이해 |
2 |
강의, 실습 |
프로젝터 등 |
이정란 |
단계별 주요 사용 표현 |
상담 상황 활용 주요 표현 |
2 |
// |
// |
// |
|
상담 사례 작성 |
타켓 프로필 작성 준비 양식 이해 |
2 |
// |
// |
// |
|
상담 실습 |
1:1 연습 |
2 |
// |
// |
// |
제출서류명 | 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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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신청서 | √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 | √ |
협약서 | √ |
주관기관명 |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 담당부서 | 수출지원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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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홈페이지 | ||
담당자명 | 배정휘 주임 | 담당자전화 | 032-260-0635 |
담당자FAX | 담당자 이메일 |
접수기관명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 담당부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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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23.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