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기업지원메뉴열기


정책자료실

  1. Home
  2. 기업지원
  3. 정책자료실

사내벤처 창업을 응원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8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내벤처조(팀)를 모집한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중견중소공기업의 우수 기술인력이 창업에 도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사내벤처 운영기업(대중견기업 등)이 내부에서 발굴육성한 사내벤처조(팀)를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하면 선정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이번 공고를 통해서 30개내외 사내벤처조(팀)를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사내벤처조(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과 주관기관(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와이앤아처)으로부터 교육, 상담(멘토링), 관계망(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 23년 1차 사내벤처조(팀) 모집(23.3.22.~4.27.) 결과 20개조(팀) 선정 올해부터 운영기업은 사내벤처조(팀) 지원을 위한 규정과 인력, 재원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별도 선정평가 없이 운영기업으로 상시 등록이 가능토록하여 운영기업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사내벤처조(팀)가사내벤처육성프로그램에참여하기위해서는 운영기업등록절차가선행돼야 한다.

 

사내벤처조(팀)추천을희망하는 운영기업은 8월 25일까지케이-스타트업(K-Startup)창업지원포털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운영기업 등록을신청하면된다.

 

등록요건을충족하는운영기업에게는 사내벤처조(팀)추천 권한이부여된다.

 

또한 등록 운영기업의 사내벤처조(팀) 추천서는 9월 1일까지 창업진흥원 전자우편(openinno@kised.or.kr)으로 접수를 받으며 이후 별도의 신청 권한을 부여받은 사내벤처조(팀)는 9월 8일까지 해당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타트업(K-Startup) 창업지원포털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산업정책과

/

2023.08.07

/

조회수 433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