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BizOK서비스안내메뉴열기


공지사항

  1. Home
  2. BizOK 서비스안내
  3. 공지사항

300만 인천의 명품,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 지정

- 6.30.까지 품질과 기술력이 우수한 공산품 신청 받아 판로개척 등 지원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6월 30일까지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으로 지정할 공산품을 접수 또는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은 인천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생산자의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지금까지 모두 784개 제품이 지정됐으며, 이들 제품들은 지정기간(3년) 동안 판로개척 등 집중적인 지원을 받았다.

○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 지정대상은 인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기업이 생산한 공산품 중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는 제품 및 성능·품질·기술력이 유사 경쟁제품보다 우수한 제품이다. 지정기간이 만료되면 재신청할 수 있다.

○ 이번에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을 지정할 공산품은 오는 6월 30일까지 해당 군·구 경제관련부서에서 접수 및 추천을 통해 최종 시에 접수되며, 신청 제품에 대해서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물)심사(7~8월)와 심의위원회(9월)를 거쳐 지정할 예정이다.

○ 지정된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은 지정서를 교부하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우수제품 판매장 입점 및 시책 지원사업 신청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대형유통매장인 ㈜신세계 인천점에서 품질우수제품 판매전을 개최하며, 올해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도 추가로 판매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 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판로개척 지원을 통해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 대외경쟁력을 갖춘 우수업체로 성장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대형유통매장은 상생파트너십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담당자 : 경제산업국 산업진흥과 정영훈 주무관(T. 032-440-4298)
 

    < 인천QR 마크 >


  

 <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 접수기관 >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6.05.23

/

조회수 4567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