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BizOK 이용자 메뉴얼

BizOK서비스안내메뉴열기


공지사항

  1. Home
  2. BizOK 서비스안내
  3. 공지사항

인천모터시험인증센터, 산업부 효율관리시험기관 지정

모터관련 기업지원 및 에너지 소비효율 향상에 기여


○ 인천모터시험인증센터가 산업통상자원부로터 효율관리시험기관 지정을 받았다.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모터시험인증센터(인천테크노파크 내)가 지난 2월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은데 이어 3월 28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15조에 따른 효율관리시험기관(대상품목: 삼상유도전동기)으로도 지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 ‘효율관리시험기관’은 KOLAS 인정을 받은 시험기관 중에서 국가가 설립한 시험·연구기관과 동등 이상의 시험능력이 있다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 인정하는 기관에 한해 지정을 받을 수 있다.

○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국가 전체 전력소비량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삼상유도전동기를 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따른 효율관리기자재로 지정하고 최저소비효율기준(MEPS, Minimum Energy Performance Standard)을 적용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시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시제도는 소비자들이 효율이 높은 에너지절약형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제조(수입)업자들이 생산(수입)단계에서부터 원천적으로 에너지절약형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도록 하기 위한 의무적인 신고제도다. 삼상유도전동기 제조·수입업자는 효율관리시험기관에서 제품을 시험하고 에너지소비효율 라벨을 부착해 판매하도록 하고 있다.

○ 이에 따라 인천모터시험인증센터는 앞으로 기존 모터관련 제품의 시험분석, 인증, 핵심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 뿐만 아니라 인천 모터산업 육성의 메카로서 관련 기업지원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 시 관계자는 “모터시험인증센터가 효율관리시험기관으로 지정된 만큼 에너지절약형 전동기 시험인증을 통해 에너지효율 향상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모터관련 기업지원 및 모터산업 육성 핵심기관으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

/

2016.04.04

/

조회수 5201

목록

정보관리

[최종수정 23.0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

그래프

컨텐츠 만족도 조사결과

닫기

한줄 의견달기

리스트

100자 제한 의견보기

닫기